(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카카오뱅크가 지난달 선보인 '26주 적금'이 20~40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출시 20일 만에 30만 좌를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5일까지 개설된 26주 적금의 계좌 수는 30만1천251좌에 이른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1천 원, 2천 원, 3천 원 중에 첫 납입금액을 선택한 뒤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적금을 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첫째 주 납입액을 1천 원으로 선택하면 다음 주에는 2천 원, 마지막 주인 26주차에는 2만6천 원을 납입하게 되는 구조다.

26주 적금 가입자의 연령별 분포를 보면 20대 32.2%, 30대 42.2%, 40대 20.2%로 나타났다. 남녀 비율은 여성이 65.8%로 남성(34.2%)보다 높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6주 적금을 통해 저축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전과 성공' 스토리를 부여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연말연시 여행, 송년회, 신년회 비용 등으로 사용하겠다는 후기가 공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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