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네슬레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나선다.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왼쪽)과 그렉 베하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CEO
출처: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은 스위스 브베 네슬레 본사에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네슬레그룹의 건강기능식품 등 영양 분야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헬스케어기업으로, 글로벌 1위 개인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페르소나',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테인' 등 25개의 건기식·메디컬 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건기식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 ▲건기식 소재 및 제조 기술 교류 ▲케어푸드·메디컬푸드 공동 개발 및 생산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룹의 핵심 신수종 사업인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먼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주요 건기식 제품을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백화점면세점·현대이지웰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

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인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건기식 사업 파트너로서 신규 브랜드 론칭과 영업망 구축에 나선다.

이를 위해 현대바이오랜드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협약 체결 이후 공동 태스크포스팀(TF)을 구성해 건기식 유통사업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양사는 또 차세대 건기식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현대바이오랜드의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주요 브랜드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과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글로벌 건기식 시장 공략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자사의 글로벌 판매망을 활용해 향후 현대백화점그룹의 건기식 및 헬스케어 솔루션 등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현대백화점그룹도 30여 개국에 구축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차세대 소재 발굴과 신시장 개척에 협력한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